독일 이민 1차 강의 후기 – 독일어 공부가 왜 중요한지

Share this post


3월부터 진행되는 독일 이민 무료 강의 1차가 많은 분들의 참여속에 잘 진행이 되었습니다.

강의 시작 전 서로 간단히 소개 한 후 본격적으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.

– 독일 비자 종료 (어학, 취업, 블루카드, 사업)

– 독일 이민 준비 시 중요한 포인트들

– 자녀 학교 등록 기준

– 독일 도시 고르기

– 자녀 조기 유학 / 독일 가정 홈스테이

– 독일 생활 정착 방법 (집, 보험, 차량 등) – 이 부분은 간단히 합니다.

– 이민 에이전시 선택 시 조심해야 할 부분 (좋은 에이전시 고르는 방법)


1차 강의를 해 보고 느낀 점은 독일어 공부에 대한 이해였습니다. 대부분의 분들이 독일어는 독일에 와서 배우면 된다, 한국에서는 외국어 공부해도 현지에 오면 다 소용없다, 이런식으로 알고 계시더라고요.

​영어의 경우, 보통 우리가 십수년을 문법만 공부하고 말한마디 못하다가 외국에 나가서 몇 달만 있어도 입이 트이는 것을 보고, 역시 외국어는 현지에 나가서 해야돼 라는 선입견이 있습니다. 영국에 와서 몇 달만에 입이 트이는 분들은 이미 토익, 토플 최상의 점수를 받을 분들이고요, 기본이 없는 분들이 몇 년이 지나도 완벽한 문장을 만들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.

​그렇기 때문에 독일어 역시, 현지에 와서 배우는 것이 말하기, 듣기에 도움은 되나, 말하기, 듣기기 되기 위해서는 읽기, 쓰기가 밑받침 되어야 합니다. 읽기 , 쓰기의 가장 기본은 문법과 단어(어휘력) 입니다.

​그래서 독일 이민을 결정한 바로 그 날부터, 대충 맛보기 식의 독일어 공부가 아닌 수험생 모드로 독일어 공부에 들어가야 합니다. 부모님, 자녀 모두가요. 이렇게 언어를 준비해서 오신 분들은 현지에서 적응이 훨씬 빠르고 이민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.

​독일어, 오늘 부터 바로 공부하세요 ^^

그리고 4월 독일 이민 무료 강의, 지금 신청 하세요 ~~


독일 이민 문의: 독일 이민 서비스 | hiscamp 독일 이민 정착 & 비즈니스 컨설팅

독일 이민 무료 강의 신청: https://docs.google.com/forms/d/e/1FAIpQLSdR4J9cV3SUyymNgfgfn5JiMUKasz_nO5X6XojUesffCML-9Q/viewform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